티스토리 뷰

Happy Trip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현지인 추천

해피라이프세상 2023. 3. 17. 11:12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현지인 추천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따뜻한 봄에 울산을 방문하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는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실내 뿐만 아니라 실외 위주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울산 외에도 봄에는 여기저기 여행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지역별 가보면 좋은 명소들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간절곶

첫 번째는 간절곶입니다. 위치는 울산 울주군 서생면 대송리입니다. 울산의 간절곶은 해돋이 명소로 익히 유명한 곳입니다.

간절곶은 평평한 잔디밭도 꽤 넓게 있어서 날씨가 좋을때는 아이들과 함께 놀기도 좋습니다. 그리고 반려견과 함께 여행 온다면 반려견과도 이곳에서 시간을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주변 여기저기 아기자기한 카페도 있고 이곳 트레이드 마크인 거대한 소망 우체통도 있습니다. 편지 보내고 싶은 사람에게 오랜만에 내 마음을 표현해보시기 바랍니다.

 

2. 태화강 국가정원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는 태화강 국가정원입니다. 위치는 울산 중구 태화강국가정원길 154입니다. 태화강 국가정원은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넓은 식물원입니다.

예를 들어서 대나무, 수생, 무궁화 등 20개 이상의 테마 정원입니다. 울산의 태화강 국가정원이 좋은 점은 24시간 개방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이 국가정원은 야경이 워낙 좋아서 울산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저녁 7시 이후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밤에 가면 국가정원이 은하수길로 바뀌면서 여기저기 신비한 느낌이 듭니다.

 

3. 자수정 동굴나라

세 번째는 자수정 동굴나라입니다. 위치는 울산 울주군 상북면 자수정로 212입니다. 이곳 자수정 동굴 나라의 내부를 들어가면 다양한 테마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만일 아이들과 울산에 간다면 이곳은 한 번쯤 방문하면 좋고 부모님을 모시고 가기도 좋습니다.

테마별로 이루어져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할 법한 공룡을 주제로 한 테마관도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썰매장과 자수정으로 알록달록 꾸며놓은 다양한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화석 체험장이나 미디어관, 스노우 빌리지 등도 있습니다.

 

4. 대왕암 공원 출렁다리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는 대왕암 공원 출렁다리입니다. 위치는 울산 동구 일산동 산 907입니다. 이곳 출렁다리를 간다면 출렁다리 외에도 산책로도 꼭 걸어보시기 바랍니다. 산책로는 만 오천여 그루의 나무가 양 옆에 우뚝 솟아있습니다.

 

바로 그 옆으로 동해바다 및 기암괴석을 볼 수 있으니 멋진 자연 경관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울산 출렁다리는 개통되지 얼마 되지 않은 곳입니다. 길이는 303m정도에 달하고 잘 관리된 흔적이 남아있습니다. 지나갈 때 생각보다 많이 흔들려서 스릴도 느낄 수 있는 다리이니 바로 옆 동해바다 보면서 힐링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5. 울산대교 전망대

다섯번째는 울산대교 전망대입니다. 위치는 울산광역시 동구 봉수로 155-1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입니다. 입장료는 내지 않고 무료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이곳은 바로 앞에 있는 현수교를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곳입니다.

화정산의 제일 꼭대기에 위치한만큼 울산 시내 전경을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고 무엇보다 바다 풍경을 바로볼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그 외 울산 명소는 현대미포조선이나 장생포 고래문화마을도 망원경으로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6. 슬도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번째는 슬도입니다. 위치는 울산 동구 방어동 산 5-3입니다. 바로 앞에서 알려드린 출렁다리와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 만일 이곳도 갈 예정이라면 출렁다리와 두 동선 연결해서 이동하면 좋습니다.

일단 슬도는 울산에서 일몰이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해서 해가 질 즈음 관광객 뿐만 아니라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곳 중 한 곳입니다. 낮에 가면 바닷가 수심이 그리 깊지 않아서 여기저기 기어다니는 농게나 작은 게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슬도 등대도 울산의 포토존 명소로 유명하니 여기에서 예쁜 사진 찍으며 추억 남기고 오시기 바랍니다.

 

7. 장생포 모노레일

일곱번째는 장생포 모노레일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 30분까지 운영하고 항상 매 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탑승권은 청소년이나 대인은 11000원이며 소인은 7000원입니다. 이곳은 장생포 고래마을을 한바퀴 쭉 관람할 수 있는 코스로 설계된 모노레일입니다.

아무래도 장생포 고래마을 대지부지가 워낙 넓다보니 전체적으로 관람을 하고 싶어도 도보로 이동한다면 제약이 있습니다. 이럴 땐 모노레일 타고 전체적으로 한바퀴 쭉 돌고 와보시기 바랍니다. 울산대교까지 갈 수 있으며 바로 옆의 현수교까지 갈 수 있습니다.

 

8. 명선도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번째는 명선도입니다. 위치는 울산 울주군 서생면 진하리입니다. 자차 이용해서 간다면 진하해수욕장 앞에 주차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해수욕장 뿐만 아니라 출렁다리도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출렁다리지나면서 섬 일대를 구경할 수 있는 코스입니다.

 

특히나 드라이브 하기도 좋고 저녁에 가게 된다면 여기저기 바닷가 주변으로 화려한 조명 불빛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파도 위에 조명불이 들어오면서 마치 외국에 여행온듯한 이국적인 느낌이 드는 곳입니다. 주변에 있는 나무에도 모두 조명불빛이 들어오게끔 만들어져있습니다.

 

9. 장생포 옛마을

아홉번째는 장생포 옛마을입니다. 위치는 남구 장생포고래로 244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며 항상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월요일은 피해서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고 입장료는 2000원입니다.

고래문화마을에 있는 곳으로 이 곳은 처음 고래잡이가 한창이었을 때의 모습을 그대로 재연해놓은 공간입니다. 내부를 들어가면 고래를 잡는 사냥법부터 시작해서 고래의 기름을 추출하는 방법이나 잡은 고래를 끌어내는 모습 등 다양한 장면을 관련 물건을 보면서 생생한 현장의 느낌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교복 대여점도 있으니 6070 레트로 분위기도 느낄겸 교복체험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10. 간절바당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마지막은 간절바당입니다. 위치는 울산 울주군 서생면 신암해안길 11입니다. 간절곶 근처에 있는 한옥카페입니다. 고즈넉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한옥은 총 2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야외 테라스도 있으니 날씨 따뜻한 날은 야외 테라스에 앉아서 간절곶 주변 풍경 감상하며 차 마시는 것만으로도 힐링되는 곳입니다. 주차장은 카페 바로 앞에 있으니 그곳에 주차하면 됩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저녁 9시까지 운영합니다. 레트로 감성의 물건들도 많이 전시되어 있으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울산 외에도 봄 이맘때에 가보면 좋은 지역별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울산 인근 가보면 좋은 곳 바로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