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진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현지인 추천
진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진해를 다녀가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는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진해가 아니더라도 봄이면 여행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꽃놀이가면 좋은 명소를 지역별로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경화역 간이역
첫 번째는 경화역 간이역입니다. 위치는 경남 창원시 진해구 경화동입니다. 경화역 옛 철도가 다녔을때의 모습이 고스란히 간직된 곳입니다.
여기저기 산책로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고 봄 이맘때에 간다면 여기저기 피어있는 봄꽃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산책하면서 주변에 있는 조형물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과거 운행하고 있었던 코레일 기차도 그대로 전시되어 있으니 어린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기차 구경하러 가는 것도 좋습니다.
2. 장복산
진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장복산입니다. 위치는 경남 창원 진해구 태백동입니다. 이곳은 진해구에 위치한 산입니다. 장복이라는 이름이 붙인 이유는 바로 이곳 산이 삼한 시대에 장복 장군이 무예와 말타기를 이곳 산에서 익혔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 이후로 이곳은 장복산이라는 명칭으로 불리우게 됐습니다. 80만평이나 되는 넓은 공원도 내부에 있으니 따뜻한 봄에 가볍게 산책 겸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3. 로망스다리
세 번째는 로망스다리입니다. 진해의 로망스 다리는 과거 2002년에 방영됐었던 mbc 드라마의 로망스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그 이후 이 곳을 로망스 다리라고 말했으며 이곳은 데이트 명소이면서 봄이면 흩날리는 벚꽃비를 볼 수 있는 벚꽃 명소로도 익히 유명합니다.
사랑이 이루어지는 만남의 장소라는 안내판이 있는 곳으로 이맘때에 방문하면 예쁜 사진 찍고 올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4. 행암마을
진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행암마을입니다. 행암 마을은 사계절 내내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으로 진해의 풍경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임시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으니 그 곳에 주차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바닷길 따라서 산책로가 만들어져 있어서 산책로 따라서 걷다보면 배가 항구에 들어오는 모습도 지켜볼 수 있습니다.
5. 보배산 참숯가마
다섯번째는 보배산 참숯가마입니다. 위치는 경남 창원시 진해구 가루조 73번길 14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8시 30분부터 밤 11시까지 운영합니다. 부모님과 함께 진해를 여행하거나 평소 찜질하는 것을 좋아했다면 이곳은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주차장도 넓게 조성되어 있습니다.
요금은 성인은 13000원, 초등학생은 9000원이며 미취학 아동은 6000원 내고 들어가면 됩니다. 들어가면 찜질복을 입고 들어가게 되는데 양말 신고 숯가마로 가면 됩니다. 숯가마는 음이온, 중온, 고온, 초고온으로 분류되어 있으니 여기저기 다니면서 힐링해보시기 바랍니다.
6. 진해내수면 환경 생태공원
진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진해내수면 환경 생태공원입니다. 위치는 경남 창원시 진해구 여명로 25번길 55입니다. 운영 시간은 새벽 6시부터 저녁 7시까지 운영합니다.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자차 이용해서 가게 된다면 주차는 한국전력공사 진해지사 앞쪽에 주차한 뒤 들어가면 됩니다.
봄에 방문하게 된다면 벚꽃명소로 유명하고 가을에 가게 된다면 단풍명소로 익히 유명한 곳입니다. 생태공원은 한방향걷기로 구성되어 있어서 안내판 따라서 쭉 걷다보면 처음 출발점에서 이동한 뒤 다시 처음 이동지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전망대도 있고 예쁜 꽃길 등 테마별로 잘 만들어진 공원입니다.
7. 장복산 조각공원
일곱번째는 장복산 조각공원입니다. 위치는 경남 창원시 진해구 장복산길 56-42입니다. 이곳은 꽤 오래전에 만들어진 공원으로 그만큼의 세월을 엿볼 수 있는 안내판이나 조각품 등이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는 곳입니다. 덕분에 진해 현지인들도 많이 다녀가는 공원 중 한 곳입니다.
산책로도 잘 만들어져있을 뿐만 아니라 걷는 동안 여기저기 다양한 조형물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 꽤 있습니다. 산책로 데크길도 잘 만들어져있으니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8. 편백 치유의 숲
진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편백 치유의 숲입니다. 도시하고도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접근성도 좋은 곳입니다. 내부는 다양한 숲길로 구성되어 있고 테마도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습니다.
방문하게 된다면 코스별로 소요되는 시간 확인한 뒤 지금 시간대에 맞는 코스로 이동해보시기 바랍니다. 무엇보다 방문하면 생태관광인 편백숲 먹는 여행이라는 테마로도 진행하면서 기념품도 받아갈 수 있습니다.
9. 제왕산 모노레일
아홉번째는 제왕산 모노레일입니다. 모노레일을 타게 된다면 창원시립진해박물관도 함께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모노레일은 오전 9시부터 운영하고 운행 간격 시간은 20분입니다. 마지막 운행 시간은 저녁 6시이므로 참고해서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이곳 박물관을 방문하면 일제시대때의 진해 역사에 대해 상세히 알 수 있습니다. 진해탑을 방문하면 전 박정의 대통령의 사인도 엿볼 수 있습니다. 이곳 탑은 900미터 정도 되는 탑으로 아파트 층수로 비교한다면 9층 정도 되는 높이입니다. 내부에는 카페도 있으니 여기저기 구경한 뒤 카페에서 차 한잔 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10. 보타닉 뮤지엄
진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보타닉 뮤지엄입니다. 위치는 경남 창원시 진해대로 1137번길 89입니다. 이곳은 경상남도에서는 제 1호로 지정된 사립 수목원입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성인은 6000원, 소인은 3000원입니다. 36개월 미만 아이들은 무료로 입장 가능하므로 증빙서류 챙겨서 가시기 바랍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합니다. 보타닉 뮤지엄은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곳으로 동물원이나 식물원 등으로 구성된 곳입니다. 봄에 가면 다양한 테마별로 꽃 전시되어 있는 것도 구경할 수 있으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진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진해 외에도 봄에 가보면 좋은 지역별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