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명소만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충남 태안을 방문한다면 아래의 10 명소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태안은 여기저기 갈 때마다 바로 옆에 보이는 서해안 덕분에 시원한 바닷바람과 오션뷰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실내, 실외 통틀어 알려드릴테니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지금 이맘때에 가보면 좋은 지역별 명소 정보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태을암
첫 번째는 태을암입니다. 태을암은 태안마애삼존불이 있는 곳입니다. 참고로 태안마애삼존불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국보급 불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국보 제 307호로 지정된 태안 동문리 마애삼존불입상입니다. 태을암을 가게 된다면 이 불상을 자세히 들여다보시기 바랍니다. 이 돌 안에 세 사람이 조각되어 있습니다.
그 중 가운데에 있는 사람이 바로 관세음보살입니다. 석가모니 부처는 바로 왼쪽에 있고 약사여래부처가 오른쪽에 있습니다. 이 불상은 소원을 들어준다는 의미가 담겨 있어서 이곳 앞에서 소원 기도드리고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2. 천리포수목원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천리포 수목원입니다. 위치는 태안군 소원면 천리포 1길 187입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 9천원, 아이 5천원입니다. 태안의 천리포 수목원은 사시사철 가장 아름다운 곳입니다. 그래서 추운 겨울이든 따뜻한 봄이든 상관없이 계절마다 그 볼거리가 많습니다.
참고로 천리표수목원은 태안 바다 바로 옆에 있습니다. 그래서 이 수목원을 조용히 산책하면서 동시에 옆에 보이는 서해 바다 풍경도 함께 즐길수 있습니다.
3.백사장항
세 번째는 백사장항입니다. 위치는 태안군 안면읍 창기리 입니다. 태안의 백사장항은 꽃게랑 대하랑 다리가 명소 중의 명소입니다. 이곳 항구를 가만히 걸으면 여기저기 먹을거리가 정말 많습니다. 그리고 북적북적한만큼 볼거리도 제법 풍부한 명소입니다.
태안에서는 대하철일때는 항상 이곳에서 대하 축제도 열입니다. 대하 뿐만 아니라 항구에 있다보니 바다에서 생산되는 각종 젓갈과 건어물도 많이 있습니다. 만일 젓갈이나 건어물을 저렴하게 사고 싶다면 태안 여행 갔을 때 이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자차 이용해서 가게 된다면 주차장도 넓으므로 딱히 주차 걱정도 없습니다.
4. 볏가리 마을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볏가리마을입니다. 위치는 태안군 이원면 볏가리길 62입니다. 볏가리마을을 방문하면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체험으로는 갯벌체험이나 염전 체험입니다. 볏가리 마을은 사진 찍으면 워낙 예쁘게 잘나와서 태안 포토존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이곳에 가게 된다면 바위를 잘 들여다보시기 바랍니다. 바위를 보면 큰 구멍이 여기저기 뚫려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 풍화작용으로 구멍이 뚫린 것인데 마치 그 모양이 코끼리 모양처럼 생겼다고 해서 볏가리 마을에서는 코끼리 바위라고 부릅니다.
5. 안면도 수산시장
다섯번째는 안면도 수산시장입니다. 안면도 수산시장은 주변이 모두 서해바다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그 덕분에 해산물과 수산물을 사시사철 구경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지역을 방문하면 꼭 그 지역의 시장을 방문하면 좋은 데 태안은 바로 이곳입니다.
시장 내부가 그리 크지 않아서 가볍게 한바퀴 쭉 도는 데 시간이 1시간 이상 소요되지 않을 것입니다. 일단 안면도 수산시장은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내부가 천막이 잘 쳐져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계절 상관없이 언제 어느때나 갈 수 있습니다. 평소 해산물이나 수산물을 즐겨 먹었다면 태안 갔을 때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6. 만리포 해수욕장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만리포 해수욕장입니다. 위치는 충남 태안군 소원면 모항리입니다. 만리포해수욕장은 서해안에서 서핑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빠질 수 없는 명소 중의 명소입니다. 날씨가 따뜻해질 때 이 곳을 방문하면 서핑하는 다양한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서핑으로도 유명하지만 직접 방문해보면 달랑게 보호구역으로도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달랑게는 모래 해변의 청소부라고도 할 수 있어서 이곳은 해변길 따라서 구경만 할 수 있고 함부로 채취할 수는 없습니다. 산책로 코스가 잘 구성되어 있어서 파도리 해변쪽이나 신두리해변 소원길까지 쭉 이어져있습니다.
7. 신두리 해안사구
일곱번째는 신두리 해안사구입니다. 위치는 충남 태안군 원북면 신두리입니다. 위에서 알려드렸던 만리포 해수욕장에서 데크길 따라서 쭉 가면 이쪽까지 갈 수 있습니다. 두 동선 연결해서 이동하면 좋습니다. 이곳은 오랜 세월동안 침식과 퇴적이 반복되면서 만들어진 곳입니다.
마치 사막에 온 듯한 기분이 들 정도로 곱디 고운 모래들을 마주할 수 있는 곳입니다. 모래언덕이라는 곳까지 갈 수 있는 데크길이 있으니 그 데크길 따라서 쭉 걸어가면 됩니다. 다만, 바람이 너무 심하게 부는 날 이곳을 가게 되면 모래바람이 꽤 심하므로 이건 주의해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8. 전망타워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전망타워입니다. 위치는 충남 태안군 소원면 가락골길 14-10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입니다. 항상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므로 월요일만 피해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전망타워 올라갈 때는 별도의 요금은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전망대 올라갈때는 엘리베이터 타고 바로 올라가면 됩니다. 전망대까지 올라가면 바로 앞의 만리포해수욕장의 전경도 바라볼 수 있습니다. 다른 전망타워와는 다르게 통 유리창이 제법 큼직큼직하게 있어서 시원시원한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곳 전망타워는 밤마다 라이팅쇼를 하기도 합니다. 야경명소로도 손색 없는 곳이니 1박 이상 한다면 밤에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9. 파도리 해식동굴
파도리 해식동굴입니다. 위치는 충남 태안군 소원면 모항파도로 490-85입니다. 이곳 동굴안에 들어가려면 태안 방문했을 때 물때를 잘 맞춰서 썰물 시간에 방문해야 합니다. 물이 차올랐을 때는 들어가지 못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해식동굴 가는 길은 아무래도 바닷물이 빠져있을 시간대이다 보니 바닷속에 침식되어 있었던 돌들이 제법 많이 있습니다.
동굴까지 가는 길이 모두 돌로 되어있으니 이왕이면 가볍고 편한 운동화 신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동굴 안으로 들어가면 그곳이 바로 포토 명소 중의 명소입니다. 바로 앞에 보이는 멋진 경관까지 사진에 한 눈에 담을 수 있으니 이왕 태안에 간다면 해식동굴 내부까지 들어가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태안의 물때 시간표는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0. 뭍닭섬 탐방로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뭍닭섬 탐방로입니다. 위치는 춘암 태안군 소원면 의향리입니다. 이곳은 데크길이 잘 조성되어 있는 곳으로 데크길 따라서 한바퀴를 쭉 돌게 된다면 이곳 주변 경관을 모두 볼 수 있는 코스입니다.
날씨가 그리 춥지 않게 느껴진다면 이곳 탐방로도 방문해서 한바퀴 가볍게 쭉 돌면서 산책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탐방로 중간에 스카이워크길이 있는데 이곳 구간 지날때면 마치 바닷가 위를 그대로 걷는 듯한 기분이 듭니다. 높이도 제법 있어서 약간 스릴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상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태안 외에도 지금 이맘때에 가보면 좋은 지역별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