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주 봄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경주 봄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따뜻한 봄에 경주를 여행하게 된다면 봄에만 느낄 수 있는 아래의 경주 명소들을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실외 위주로 알려드리되 괜찮은 실내 명소들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경주 외에도 3월에 가보면 좋은 다른 지역들의 명소들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경주세계자동차박물관
첫 번째는 경주세계자동차박물관입니다. 경주세계자동차박물관 이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 30분입니다. 성인 이용 요금은 13000원, 청소년 및 어린이는 8000원입니다.
우리 나라에 최대의 자동차 박물관을 꼽으라고 하면 두 군데를 꼽을 수 있습니다. 하나는 제주도이며 나머지 하나는 경주입니다. 특히나 경주 여행할 때 남자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이 곳 자동차박물관은 지나치지 말고 한 번쯤은 꼭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전시관을 비롯해서 교통 체험장이나 클래식카, 스포츠카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과거 대통령들이 탔던 의전차도 구경 가능합니다. 실내 뿐 아니라 야외 바깥에도 다양한 자동차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간단하게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미끄럼틀이나 버스 등이 전시 되어 있습니다.
2. 경주버드파크
경주 봄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경주버드파크입니다. 위치는 경북 경주시 보문로 74-14입니다. 매일 운영하고 있으며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입니다. 요금은 성인은 17,000원, 청소년은 15,000원, 초등학생 12,000원 미취학 아이는 10,000원입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자동차 박물관과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으니 두 동선 연결해서 이동해도 좋습니다. 이곳 실내를 들어가면 테마가 총 3개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첫번째는 체험북 구매 코너입니다. 두번째는 잉어 먹이 주는 코너이며 세 번째는 사랑앵무 먹이주는 체험입니다. 이런 갖가지 체험을 하면서 아마존 열대지역이나 조류 체험장도 다녀갈 수 있습니다. 대형 수족관이 있어서 어류도 볼 수 있고 소공연장이나 파충류관등 다양합니다. 특히나, 방문한다면 아기 오리들은 꼭 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아기 오리들 밖에 나와있는 시간은 오전 11시~오후 5시입니다.
3. 첨성대
세 번째 명소는 첨성대입니다. 위치는 경주시 인왕동 839-1입니다. 첨성대가 명소인 이유는 첨성대 뿐만 아니라 이곳은 계절별로 예쁜 꽃이 피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항상 4계절 내내 사람이 붐비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봄 뿐만 아니라 5월부터 6월에는 양귀비꽃과 작약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을 방문하면 비단벌레 열차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나 기차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는 한번쯤은 타봐도 좋을 듯 합니다. 산책하는 데이트 코스로도 좋으니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4. 경주 황리단길
경주 봄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경주 횡리단길입니다. 경주의 맛집을 방문하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황리단길은 맛집이 많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한적하게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돌아다니는 여행을 선호한다면 이곳의 황리단길 한옥 스테이에 머물면서 이곳 주변 돌아다니는것만으로도 매우 좋습니다. 횡리단길을 걷다보면 여기저기 다양한 곳에 예쁜 포토존이 있습니다. 그리고 길거리 다닐 때 한복 입고 돌아다니는 것도 가능합니다. 골목 구석구석 다니다보면 예쁜 카페와 식당이 많으니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5. 보문정
다섯번째는 보문정입니다. 위치는 경주시 신명동입니다. 이곳은 3월 말 즈음 가면 벚꽃 향연의 모습을 볼 수 있는 명소로도 익히 유명합니다. 아담한 연못이 있는데 벚꽃 휘날릴때는 이 연못 위로 벚꽃비가 떨어지는 모습도 볼 수 있어서 가만히 앉아서 바라보는것만으로도 힐링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이 맘때에 찾아가면 벚꽃 외에도 울긋불긋한 철쭉도 볼 수 있습니다. 보문정은 경주의 벚꽃, 철쭉 군락지로도 워낙 유명한 곳이므로 예쁜 꽃보고 싶다면 이곳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6. 석굴암
경주 봄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석굴암입니다. 위치는 경북 경주시 불국로 873-243입니다. 매일 9시부터 5시까지입니다. 어른 입장료는 6천원, 아이들은 3천원입니다. 석굴암 가는 길은 워낙 꼬불꼬불하기 때문에 평소 멀미가 심한 분들은 미리 멀미약 먹고 천천히 운전해서 가는 게 좋습니다.
한 여름에 가도 나무가 많기 때문에 그리 덥지 않게 갈 수 있습니다. 가다보면 신기하게 다람쥐나 청설모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석굴암 동굴은 과거 인위적으로 돌을 하나씩 전부 쌓아서 만든 동굴입니다. 한창 역사에 관심 많은 아이들과 경주 여행 가게 된다면 꼭 석굴암 가서 이것저것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7. 흥무로 벚꽃길
일곱번째는 흥무로 벚꽃길입니다. 위치는 경주시 충효동입니다. 벚꽃 개화 시기에 맞게 찾아간다면 이곳에서도 벚꽃 휘날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시기에 이 곳을 방문하게 된다면 전국 곳곳에서 찾아온 사람들이 많아서 주차하는 데 애를 먹을 수 있습니다. 대중 교통을 이용해서 갈 수 있다면 이 기간에는 대중교통 이용해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이곳에서 김유신 장군묘 있는 곳까지도 그리 멀지 않습니다. 두 동선 연결해서 같이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특히, 이 쪽 길은 드라이브 코스로도 워낙 유명하므로 벚꽃 휘날리는 모습 드라이브 하면서도 즐길 수 있습니다.
8. 불국사
경주 봄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불국사입니다. 위치는 경북 경주시 불국로 385입니다. 들어갈 때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성인은 6000원, 청소년은 4000원, 초등학생은 3000원입니다. 7세 이하는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고 주차비는 1000원 지불하고 들어가야 합니다.
아마도 중, 고등학생 시절 수학여행 갔을 때불국사를 다녀가지 않은 사람은 없을듯합니다. 그만큼 전국민에게는 유명한 곳으로 따뜻한 봄이 됐을 때 경주 간다면 한번쯤은 방문해도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불국사 내부의 백운교와 청운교 및 대웅전, 석가탑 등도 꼭 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9. 월정교
아홉번째는 월정교입니다. 위치는 경북 경주시 교동 274입니다. 입장료는 따로 지불하지 않고 무료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이곳은 국내에서는 최대의 석교를 자랑하고 있는 곳입니다. 그 전까지는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는데 2018년에 대대적인 보수 작업을 한 이후부터는 대부분 사람들이 사진을 찍기 위해 방문하는 곳이 됐습니다.
낮에 가도 좋고 밤에 가면 밤에만 느낄 수 있는 월정교의 모습도 감상하고 올 수 있습니다. 만일 경주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이곳은 밤에 가는 것도 추천합니다. 돌다리를 건너면서 고즈넉한 분위기 즐기고 오시기 바랍니다.
10. 오류고아라해변
경주 봄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오류고아라해변입니다. 위치는 경북 경주시 감포읍 입니다. 경주의 오류 고아라 해변은 차박캠핑이 가능한 곳입니다. 따뜻한 봄에 캠핑하는 것을 즐겨한다면 이곳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차박할 때 필수인 공중 화장실과 샤워장이 꽤 좋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또한, 모래사장이 아닌 자갈밭으로 되어 있어서 가볍게 걷기에도 좋습니다. 이곳을 가보면 해변 근처에서 낚시하는 사람들도 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자갈놀이하기에도 좋으니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경주 봄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경주 외에도 봄에 가보면 좋은 다른 지역별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