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023 정보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남해를 방문하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는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지금 이맘때에 방문하면 좋을 곳들로만 선정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남해 외에도 남해 인근지역 가보면 좋은 지역별 명소도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섬이정원
첫 번째는 섬이정원입니다. 위치는 남해군 남면 남면로 1534-110 입니다. 섬이정원은 내부에 수목원이 있습니다.
그래서 따뜻한 날씨 만끽하기에도 좋고 피크닉 하기도 좋은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 섬이정원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8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 합니다.
참고로 들어가려면 입장료 지불하고 들어가야 합니다. 입장 요금은 성인은 5000원, 어린이들은 2000원입니다. 이국적인 느낌의 유럽식 정원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2. 양모리 학교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양모리 학교입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양모리 학교 들어가려면 입장료 지불하고 들어가야 힙니다. 입장 요금은 성인은 5000원, 아이들은 3000입니다. 규모는 대략 만평에 달합니다.
그래서 내부 들어가면 60여 마리가 넘는 양떼들이 여기저기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것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직접 양몰이 체험도 가능하므로 이것도 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3. 물건 방조 어부림
세 번째는 물건 방조 어부림입니다.
방조 어부림은 강한 바다 바람으로 인해 농작물이 항상 피해를 입었던 장소여서, 항상 피해봤던 마을 사람들이 협동해서 인위적으로 만든 숲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물건 방조 어부림은 어느 계절에 가든 상관없습니다. 그 계절마다 느낄 수 있는 이곳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4. 용문사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용문사입니다. 용문사는 남해 제 1의 사찰로 불리우는 곳으로 워낙 잘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 이맘때와 가을까지 쭉 간다면 용문사 주변으로 핀 다양한 꽃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가을에 간다면 단풍놀이도 할 수 있어서 대부분 사람들이 기을이면 꼭 방문하는 명소 중의 명소입니다.
참고로 이곳 용문사에는 다양한 문화재도 많이 있습니다. 그만큼 볼거리도 꽤 많고, 바로 옆에 녹차밭도 있으니 그 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5. 보리암
다섯번째는 보리암입니다. 남해의 보리암은 소원, 기도를 드리는 곳으로도 익히 잘 알려져 있습니다. 보리암 위치는 경상남도 남해군 상주면 보리암로 665 입니다.
보리암은 4대 관음 성지 중 한 곳 입니다. 참고로 4대 관음 성지는 전라남도 여수 향일암, 강원도 양양군 낙산사 홍련암, 인천 강화군 보문사, 마지막으로 경상남도 남해군 보리암입니다. 보리암은 문화재구역으로 지정된 장소입니다.
이곳까지 가면 바로 앞 바다도 내려다볼 수 있는 명소 중의 명소이므로 방문해서 오션뷰도 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6. 원예 예술촌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원예 예술촌입니다. 위치는 경남 남해군 삼동면 예술길 39 입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5000원, 어린이는 2000원입니다. 매 주 월요일은 휴무이므로 여행 일정 짤 때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원예 예술촌은 들어가게 되면 초입부터 귀여운 무당벌레 모형을 포함한 다양한 조형물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정원 조성이 잘 되어 있으며 산책로도 나름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7. 다랭이마을
일곱번째는 다랭이 마을입니다. 위치는 경남 남해군 남면 남면로 679번길 21입니다. 다랭이마을은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곳으로 예를 들어 전래놀이나 소 쟁기질, 캠프 파이어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무덥지 않은 지금 이맘때에 가을 즈음이 제격인 곳입니다. 그리고 다랭이마을은 배우 박원숙님이 직접 운영하는 가게도 있는 곳입니다. 시골할매 막걸리라는 곳이 다랭이마을에서 유명한 식당이므로 여기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8. 이순신국공원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이순신국공원입니다. 위치는 경남 남해군 남해대로 3843입니다. 항상 월요일은 휴무이므로 방문 예정이라면 월요일은 피해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내부 들어갈 때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3000원, 청소년은 2000원, 어린이는 1500원입니다. 이곳은 굉장히 넓은 부지로 구성되어 있어서 파트가 2파트로 나뉩니다. 관음포 광장과 호국광장 이렇게 나뉘어있으니 두 부분 모두 관람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9. 두모마을
아홉번째는 두모마을입니다. 위치는 경남 남해군 상주면 양아로 533번길 18입니다. 이곳은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지금 이맘때에 간다면 카약타기나 바지락 캐기 등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숙박도 가능한 곳이어서 숙박을 하게 된다면 숙박패키지로 이용해서 체험까지 함께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해양 액티비티를 남해에서 즐겁게 하고 싶다고 이곳 두모마을헤서 한다면 굉장히 힐링되고 재미있는 시간 보낼것으로 생각됩니다. 만일 두모마을 갈 예정이라면 사전예약한 뒤 방문하면 되므로 아래의 두모마을 사이트에서 사전예약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10. 바람 흔적 미술관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바람 흔적 미술관입니다. 위치는 경남 남해군 삼동면 금암로 519-4 입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미술관은 휴일없이 연증무휴로 운영합니다. 바람 흔적 미술관은 관람료 따로 내지 않고 무료로 입장하면 됩니다.
또한, 미술관 앞에는 자그마한 저수지가 있습니다. 지금 이맘때에 가면 저수지 주변 돌아다니면서 꽃 구경하기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미술관 굴다리 안에 들어가면 고래나 민들레 등 다양한 벽화도 볼 수 있으니 방문해서 관람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이상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남해 외에도 남해 인근 가보면 좋은 지역별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