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appy Trip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현지인 추천

해피라이프세상 2023. 2. 17. 15:09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현지인 추천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단양은 동북부의 산간에 위치해있는만큼 겨울이면 제법 쌀쌀한 날씨에 속한 지역입니다. 또한, 봄도 워낙 짧아서 옛날부터 이곳을 영춘이라고 불리우기도 했습니다. 1980년대 충주댐을 건설하고 난 이후 이곳에 충주호가 생기면서 이것을 보기 위해 방문하는 관광객들도 꽤 많이 생긴 지역이기도 합니다. 아래의 10 명소를 단양 방문했을 때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 수양개 빛터널

첫 번째는 수양개 빛 터널입니다. 위치는 단양군 적성면 수양개유적로 390입니다. 수양개빛터널 운영 시간은 매일 오후 4시부터 저녁 9시까지입니다. 내부 들어가려면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성인 입장료는 9000원입니다.

참고로 4세 미만의 아이들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니 증빙 서류만 잘 챙겨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수양개 빛터널은 야간 운영을 하는 곳으로 내부 들어가면 led 영상 및 전등이 곳곳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6개의 테마로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으니 저녁에 화려한 불빛쇼 보러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2. 고수 동굴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고수 동굴입니다. 위치는 단양군 단양읍 고수동굴길 8 입니다. 영업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동굴 내부에 들어가려면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11000원, 아이들은 5000원입니다. 아무래도 동굴은 4계절 모두 일정 온도를 유지하고 있는 곳으로 계절마다 장점을 갖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단양의 고수 동굴은 생성된 시기를 정확하게 예측할 수 없지만 내부에 있는 것들을 추정해 봤을 때 대략 수억년전 고생대 때로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동굴 내부가 생각보다 규모가 상당히 크므로 시간적 여유 잡고 여유롭게 관람하시기 바랍니다.

 

3. 보발재

세 번째는 보발재입니다. 위치는 단양군 가곡면 보발리입니다. 단양의 보발재는 드라이브 명소로 꽤 유명한 곳입니다. 구간이 3km 정도 되는 거리이므로 날씨가 너무 춥거나 다리가 아플때면 이곳 구간 가볍게 드라이브 하면서 힐링해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봄에 벚꽃 필때나 가을 단풍이 울긋불긋 피었을 때 간다면 멋진 풍경 바라보면서 드라이브 할 수 있습니다. 보발재는 전망대까지 있으니 전망대구간까지 쭉 올라가보시기 바랍니다. 그곳에 가서 내려다보면 힐링되는 경관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4. 만천하 스카이워크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만천하 스카이워크입니다. 위치는 단양군 적성면 옷바위길 10 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2500원입니다. 자차 이용해서 간다면 주차장이 있으니 그 곳에 주차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스카이워크를 올라가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가는 방법이며 다른 하나는 셔틀버스를 타고 올라가는 방법입니다. 셔틀버스를 타게 된다면 대략 10분 정도만 타면 올라갈 수 있습니다. 만천하 스카이워크 전망대가 5층 높이로 되어 있어서 막상 정상까지 올라가면 아찔하긴 하지만 그만큼 시원한 단양 뷰를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5. 단양강 잔도

다섯번째는 단양강 잔도입니다. 위치는 단양군 적성면 애곡리 산 18-15입니다. 단양강 잔도는 산책로 데크길이 잘 조성되어 있는 곳으로 방문하게 된다면 이곳 강을 보면서 여유롭게 산책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렸던 스카이워크를 기준으로 상진대교까지 1.2km 구간을 연결해주는 곳이 단양강 잔도입니다. 이곳 구간 중 중간에 투명 유리로 설치되어 있는 구간이 있습니다. 이 구간을 지날때가 약간 무섭긴 하지만 바로 아래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밤이면 형형색색의 조명 불빛이 들어오는 곳이어서 현지인들도 야경 보기 위해 자주 들르는 곳입니다. 만일 단양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이곳은 저녁에 와보시기 바랍니다.

 

6. 수양개선 유물전시관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수양개선 유물전시관입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합니다. 참고로 매 주 월요일은 휴무이므로 월요일 제외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성인 입장료는 2000원, 청소년은 1000원, 소인은 800원입니다.

이곳은 우리나라의 구석기시대 중에서도 석기 문화와 관련된 다양한 유품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대부분 박물관이 역사적 순서대로 전시되어 있는데 이 곳은 그 중 석기시대 중심으로만 구성되어 있으니 그 당시 시대상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렸던 수양개빛터널 인근에 있으니 두 동선 연결해서 이동하면 됩니다.

 

7. 사인암

일곱번째는 사인암입니다. 위치는 대강면 사인암 2길 42입니다. 고속도로 ic와 인접해있으니 막 단양에 들어섰을 때 여기부터 방문하면 이동동선이 편리합니다.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으니 그 곳에 주차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주차장에서 조금만 안쪽으로 들어가면 여기저기 운치있는 형세를 바로 마주할 수 있습니다. 기암절벽을 바라볼 수 있고 그곳 바로 아래로는 남조천이 흐릅니다.

남조천 물도 굉장히 맑고 깨끗해서 기암절벽과의 색감이 굉장히 예쁘고 힐링되는 곳입니다. 아무래도 막 고속도로 들어설 때는 피로감이 있을 수 있는데 그럴 때 이렇게 공기좋은 곳에서 맑은 정신으로 다음 행선지로 이동한다면 더더욱 힐링되는 여행이 될 것입니다.

 

8. 카페 산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카페 산입니다. 위치는 충북 단양군 가곡면 두산길 196-86입니다. 이곳은 높은 산 위에 위치하고 있는 카페입니다.

이곳에 가면 단양 일대를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또한, 높은 곳에 위치한만큼 바깥구경하고 있으면 여유롭게 패러글라이딩하면서 내려오는 사람도 마주볼 수 있습니다. 해발 600m에 있는 카페이다 보니 따뜻한 차 마시면서 주변 경관 힐링하며 바라볼 수 있습니다. 자차로 올라갈 수 있는 도로길이 있으니 네비에 주소 찍고 여기까지 와서 힐링해보시기 바랍니다.

 

9. 이끼터널

아홉번째는 이끼터널입니다. 위치는 적성면 애곡리 129-2입니다. 이곳은 숲 사이에 있는 도로로 그 옆에 다양한 이끼들이 끼어있어서 푸릇푸릇한 터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끼터널의 입구는 led 조명으로 반짝반짝 빛나는데 이곳도 저녁에 가면 멋진 야경 명소가 됩니다.

다만, 이곳은 앞에서도 알려드렸듯이 현재도 도로로 이용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불빛 조명 보는 것도 좋지만 밤에는 조금 위험한 구간이 될 수 있으니 푸릇푸릇한 이끼 중심으로 사진 찍고 싶다면 저녁보다는 낮에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10. 도담삼봉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도담삼봉입니다. 위치는 충북 단양군 매포읍 삼봉로 644입니다. 이곳은 단양 시내에서는 가장 멀리 떨어져있는 곳이니 먼곳에서부터 가까운 곳 순서대로 간다면 여기부터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삼이라는 말처럼 세 개의 봉우리가 솟아 올라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그 곳에 정자가 하나 놓여있는데 정자 이름은 삼도정입니다. 높게 솟아있는 봉우리에 정자 하나가 우두커니 있으니 이 모습을 멀리서 사진으로 찍어서 담아도 정말 좋습니다. 주변 공기도 워낙 맑고 좋으니 날씨가 춥지 않으면 가볍게 산책도 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이상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단양과 인접한 거리에 있는 제천도 가는 길에 들리고 싶다면 제천 명소 정보도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로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