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현지인 추천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서울을 다녀가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는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날씨가 따뜻해진만큼 여기저기 야외 가보면 좋은 곳들 위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서울의 명소 외에도 서울과 가까운 거리의 벚꽃 명소 정보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벚꽃 명소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정동길, 덕수궁 돌담길
첫 번째는 정동길 및 덕수궁 돌담길입니다. 돌담길은 청계천과 매우 인접한 거리에 있습니다. 그래서 이곳 돌담길을 쭉 둘러보면서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청계천까지 가보시기 바랍니다.
돌담길을 대도시에서는 보기는 힘든만큼 자연을 느끼고 싶을 때면 현지인들도 이곳을 자주 방문합니다. 걷는 내내 마치 조선시대에 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저녁에 해가 지고난 이후 간다면 돌담길 나무들 사이로 야경조명도 볼 수 있으니 봄꽃 구경도 하러 가시기 바랍니다.
2. 북촌 한옥마을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북촌 한옥마을입니다. 위치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계동길 37입니다. 길 곳곳 온통 한옥으로 구성된 마을입니다.
그래서 고즈넉한 분위기 즐기면서 한옥 길을 산책할 수 있는 곳입니다. 북촌 한옥마을을 가면 팜플렛을 받을 수 있으니 팜플렛 받은 뒤 동선 따라서 이동하면서 전체적으로 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곳은 밀양 손만두 가게가 있는데 이 곳 손만두 맛이 일품이니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3. 청계 광화문 광장
세 번째는 청계광장입니다. 만일 서울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이곳은 저녁 이후에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야경이 상당히 좋은 곳이어서 밤이면 가족과 연인단위의 사람들을 만힝 볼 수 있습니다. 이순신 장군이 저녁이면 이곳 바로 옆으로 물 분수가 솟구치기도 합니다.
바닥에 조명 불빛도 있어서 형형색색 다양한 불빛의 분수쇼를 볼 수 있습니다. 거북선 동상 뿐만 아니라 광장 바로 옆의 큰 건물인 kt건물이 저녁이면 마치 대형 스크린처럼 변합니다. 미디어 아트를 감상할 수 있는 건물로 바뀌므로 저녁에 꼭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4. 여의도 한강공원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여의도 한강공원입니다. 위치는 서울 영등포구 여의동로 330입니다. 운영 시간은 24시간 개방되어 있으니 편한 시간대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주차는 여의도 1주차장부터 5주차장까지 있습니다. 봄이면 한강공원에서 피크닉 즐기기 좋습니다.
여유롭게 돗자리와 도시락 싸들고 반나절 놀고 오기 좋기도 합니다. 자전거 타기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맘때에 자전거 챙겨서 이곳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굳이 집에서 가져가지 않더라도 2인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는 곳도 있으니 대여해서 봄바람 즐기며 힐링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5. 서울 어린이 대공원
다섯번째는 서울 어린이 대공원입니다. 위치는 서울 광진구 능동로 216입니다. 운영 시간은 새벽 5시부터 자정까지 운영합니다. 동물원만 가게 된다면 동물원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놀이동산은 1시간 더 늦은 6시까지도 운영합니다.
주차장은 정문과 후문, 구의문, 서울상상나라 지하주차장이 있으니 편한 곳에 주차하면 됩니다. 봄에 여기저기 걷기 좋은 곳으로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더더욱 들리면 좋은 곳입니다. 식물원 규모도 엄청 크므로 식물원만 다녀가도 좋습니다.
6. 청계천 박물관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청계천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서울 성동구 청계천로 530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항상 월요일은 휴무이므로 월요일 피해서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입장료는 무료이니 운영 시간안에만 방문하면 됩니다. 이곳은 다양한 테마로 구성되어 있는 곳으로 7080 레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판잣집 테마촌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과거 서울 사람들의 생활 모습과 피난민 등의 삶을 엿볼 수 있습니다.
7. 남산골한옥마을
일곱번째는 남산골한옥마을입니다. 위치는 서울 중구 퇴계로 34길 28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8시까지 운영합니다. 항상 월요일만 휴무이므로 이 날은 피해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따로 공영 주차장은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자차 이용해서 간다면 인근의 유료 주차장에 주차한 뒤 입장하시기 바랍니다. 따뜻한 봄 날씨에 고즈넉한 분위기 즐기면서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도시라는 곳에 있다는 느낌이 들지 않을 정도로 굉장히 힐링되는 곳입니다. 여기저기 산책하면서 한옥 아래에 앉아서 봄꽃도 구경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8. 세빛섬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세빛섬입니다. 명칭이 세빛섬인 이유는 한강 주변을 비추는 빛나는 세개의 섬이라는 의미가 담겨있습니다.
따뜻한 봄에 가면 여기저기 텐트가 가득 쳐져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야경이 워낙 아름다워서 밤에 산책하는 사람들이 많고 별보러 오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멋진 야경을 보고 싶다면 새빛섬은 저녁에 찾아갈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저녁 7시 30분부터 시작해서 30분 간격으로 멋진 야경 불빛도 나옵니다.
9. 선유도공원
아홉번째는 선유도공원입니다. 위치는 서울 영등포구 선유로 343입니다. 이곳 선유도는 과거 정수장이었습니다. 정수장이었던 곳을 현재의 공원으로 만들었으며 현재는 서울의 일출 뿐만 아니라 일몰 명소로도 워낙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봄이면 이곳을 산책할 때 이 곳에서 웨딩촬영하고 있는 예비 신랑 신부의 웃는 모습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가볍게 봄꽃 보면서 산책하기 좋은 동선으로 되어 있으니 따뜻한 햇살 느끼며 산책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10. 남산 서울타워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남산 서울타워입니다. 위치는 서울 용산구 남산공원길 105입니다. 운영 시간은 낮 12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합니다. 주차는 인근의 주차장 이용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하지만 길이 워낙 가파르므로 초보 운전자라면 차를 가지고 가는것보다는 대중교통 이용해서 가는 편이 더 낫습니다. 남산타워 위에 올라가서 서울을 내려다보면 정말로 속이 뻥 뚫리는 듯한 기분입니다. 특히 봄에 간다면 봄꽃의 향연도 즐기고 올 수 있습니다. 이상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서울 외에도 인근 서울 근교 벚꽃 명소 정보도 함께 알아가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