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현지인 추천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인천을 당일여행하거나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 정도는 꼭 들렸다가 가시기 바랍니다. 최근에 생긴 명소들도 알려드릴테니 아래까지 놓치지 말고 정보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또한, 인천 외에도 3월 봄에 가보면 좋은 지역별 명소 정보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전등사
첫 번째는 전등사입니다. 인천의 전등사를 보기 위해 내부에 들어갈 수 있는 문은 총 2가지입니다. 정문과 동문입니다.
이 중 진입 거리가 조금 더 짧은 곳을 알려드리자면 바로 남문입니다. 전등사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고 이곳의 주차비는 별도로 지불하고 들어가야 합니다. 주차비는 2000원입니다.
내부 들어갈 때도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4000원입니다. 전등사는 4계절 내내 산책하기 좋은 곳으로 내부 안쪽까지 들어가면 죽림다원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2. 소무의도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소무의도입니다. 위치는 인천광역시 중구 무의동 산 369 입니다. 소무의도를 가게 된다면 인천의 또 다른 명소인 영종도에서 무의도 쪽으로 가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 광명항에 주차하고, 주차하고난 이후 다리만 하나 건너면 됩니다. 그럼 바로 소무의도까지 한번에 편하게 갈 수 있습니다. 소무의도 안으로는 차가 진입할 수 없으니 방문할 때는 꼭 광명항에 주차한 뒤 걸어가도록 합니다.
인천의 소무의도는 뗌리국수가 유명한 곳입니다. 내부도 워낙 넓으므로 2시간 정도만 충분히 걷고 허기질 때 이곳 맛집인 뗌리국수 식당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3. 월미바다열차
세 번째는 월미바다열차입니다. 위치는 인천 중구 월미로 6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항상 매 주 월요일은 휴무이므로 월요일만 피해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바다열차를 탈 수 있는 시스템으로 타게 된다면 인천과 월미도 일대를 쭉 순환할 수 있습니다.
날씨가 따뜻한 봄에는 모노레일 타면서 여기저기 명소를 모노레일타고 가면 예쁜 꽃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속 모노레일만 타야하는 게 아니라 중간중간 산책하고 싶은 구간에서는 내렸다가 주변 경관 둘러본 후 다음에 오는 모노레일을 탈 수 있습니다.
4. 강화 평화 전망대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강화 평화 전망대입니다. 위치는 인천광역시 강화군 양사면 전망대로 797 입니다. 전망대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전망대는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2500원, 아이들은 1000원입니다.
강화 평화 전망대는 북한과 가장 가까운 곳으로 이곳에 있는 망원경을 이용하면 북한을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해가 쨍쨍한 낮 시간대에 이곳을 가면 북한에 있는 사람들이 농사 짓는 모습도 볼 수 있고 주변을 걸어 다니는 모습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차 이용해서 간다면 주차는 남북 1.8평화센터 앞 주차공간을 이용하면 됩니다.
5. 월미공원
다섯번째는 월미공원입니다. 위치는 인천 중구 월미로 131-22입니다. 오전 5시부터 밤 10시까지만 개방을 하고 있으니 시간 맞춰서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자차 이용해서 가게 된다면 제 1주차장에 주차한 뒤 들어가면 됩니다.
원래 이곳은 과거 6.25 전쟁이 일어나고난 이후 군부대가 주도권을 장악하고 있었떤 곳이기도 합니다. 한동안 계속 일반인 출입이 금지되었다가 2001년부터 공원으로의 역할을 할 수 있어서 일반인 출입이 가능해지게 됐습니다. 월미산 주변을 모두 공원으로 조성해서 대지부지가 넓을 뿐만 아니라 그만큼 볼 거리가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쭉 간다면 전망대있는 구간까지 올라가보시기 바랍니다.
6. 월미도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월미도입니다. 위치는 인천광역시 중구 북성동 1가 98-352 입니다. 인천 앞바다인 월미도를 가게 되면 바로 앞에 마트료시카 인형 조형물을 볼 수 있습니다. 월미도 포토존으로 유명한 조형물이므로 이곳 앞에서 가볍게 사진찍고 가시기 바랍니다.
월미도에서 연안부두 해양광장쪽까지 쭉 걸어가도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러일전쟁100 주년을 맞이해서 인천 앞바다에 가면 전사한 러시아 군인을 위한 추모비 뿐만 아니라 러시아 전통 인형인 마트료시카 인형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야경 명소로도 워낙 유명한 곳이니 인천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밤에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7. 짜장면 박물관
일곱번째는 짜장면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로 56-14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항상 월요일은 휴무이므로 월요일은 피해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입장할 때 요금 지불하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 요금은 성인은 1000원, 청소년은700원입니다.
인천 차이나타운을 떠올렸을 때 가장 먼저 연상되는 것은 단연 짜장면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짜장면을 전시해놓은 곳으로 우리가 생각던 것보다 훨씬 많은 레시피가 담긴 자장면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8. 송월동 동화마을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송월동 동화마을입니다. 위치는 인천광역시 중구 송월동 3가 입니다. 워낙 관광객들이 많이 가는 곳이어서 만일 이곳을 주말에 가게 된다면 주차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미리 주말 방문 예정이면 이 곳 안쪽 주차장까지 가지말고 인천역 뒤쪽 주차장에 가서 주차한 뒤 조금 더 걸어서 올라가시기 바랍니다.
동화마을에 방문하면 어렸을 적 한 번쯤은 읽어봤을법한 동화 속 주인공들이 거리 곳곳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안데르센, 인어공주, 신데렐라 등 입니다. 테마가 다양하니 예쁜 사진 가득 담아오시기 바랍니다.
9. 인천개항박물관
아홉번째는 인천개항박물관입니다. 위치는 인천 중구 신포로 23번길 89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고 항상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입장할 때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500원, 청소년은 300원입니다.
이곳은 근대건축전시관으로 구성된 곳으로 옛 양식의 건축물을 그대로 재연해놓은 공간이기도 합니다. 인천 역사를 제대로 알 수 있는 곳으로 개항장거리로 만들어져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포토존도 여기저기 마련되어 있으니 관람하면서 가볍게 사진도 찍고 가시기 바랍니다.
10. 강화 광성보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강화 광성보입니다. 위치는 인천시 강화군 불은면 덕성리 833 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안에 들어갈 때 입장료는 따로 지불하지 않고 무료로 들어가면 됩니다. 주차는 전용 주차장에 무료로 주차하면 됩니다.
광성보 내부는 평지길로 조성된 숲길로 따뜻한 봄에 주변 경관 둘러보면서 여유롭게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숲길을 그대로 따라서 가다보면 손돌목돈대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의 손돌목돈대는 1679년에 만들어진 곳으로 강화 53돈대에 속하기도 한 곳입니다. 이상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인천 외에도 따뜻한 봄에 가보면 좋은 지역별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