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appy Trip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볼 곳

해피라이프세상 2023. 2. 17. 14:35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볼 곳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제천의 동쪽으로는 단양, 강원도쪽으로는 영월과 인접한 곳에 위치한 지역입니다. 현재는 1읍 7면 9동으로 이루어진 곳으로 강원도나 경상북도 쪽 사이에 위치해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자연 경관이 수려한 곳이 많은 지역인만큼 이번에 제천을 가게 된다면 아래 10 명소를 방문해서 힐링되는 여행해보시기 바랍니다.

 

1. 제천 한방 엑스포

첫 번째는 제천 한방 엑스포입니다. 위치는 충북 제천시 한방엑스포로 19입니다. 제천 한방 엑스포 영업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5시 30분까지입니다.

이곳 제천 한방 엑스포 주변으로는 발효 박물관을 포함한 건강 관련 다양한 박물관이 함께 있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내부에 있는 박물관 모두 둘러보고 가면 좋습니다.

내부에 들어가면 한방 관련 다양한 정보들이 꼼꼼하게 전시 및 안내되어 있습니다. 관람 외에도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부스도 다양합니다. 체험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2. 의림지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의림지입니다. 위치는 충북 제천시 모산동 241입니다. 의림지를 가면 날씨가 그리 춥지 않은 날은 강가에서 여유롭게 오리배도 탈 수 있습니다. 제천의 의림지는 국내에서는 가장 오래된 저수지입니다.

만일 연인이나 가족, 어린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운치있는 강가에서 오리배를 타고 오시기 바랍니다. 또한, 의림지는 용추폭포 유리 전망대가 꽤 유명합니다. 유리 전망대 명칭답게 전망대를 올라가면 바닥이 모두 유리로 되어 있습니다. 저녁이 되면 이 유리에서 다양한 색깔의 빛이 나오므로 제천에서 1박 이상 한다면 저녁에 야경 명소로 와보시기 바랍니다.

 

3. 옥순봉 출렁다리

세 번째는 옥순봉 출렁다리입니다. 옥순봉 출렁다리는 과거 담수호 조성으로 인해 잠시 끊어졌었던 두 마을을 연결해주고 있는 다리입니다.

이 다리가 출렁다리답게 바람이 살짝 불 때도 출렁이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바람불 때 지나가면 다리 위에서 스릴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기 다리를 가보면 좋은 점은 다리 위에서는 청풍면 일대의 멋진 호수 풍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4. 청풍호 모노레일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청풍호 모노레일입니다. 아래에서 알려드릴 비봉산을 올라가려면 청풍호 케이블카를 타거나 모노레일을 타고 가면 됩니다. 모노레일은 타려면 요금 내야 하고 요금은 성인 요금 12000원이며, 소인은 9000원입니다.

 

참고로 이곳 모노레일은 운행 시간대가 정해져 있습니다. 방문하기 전 미리 시간대 확인하고 타시기 바랍니다. 모노레일은 천천히 가므로 좀 더 오랫동안 주변 여기저기 자연 경관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봄에 꽃 필때 와도 좋은 곳입니다. 비봉산까지 가면 야외 전망대나 파빌리온 산책길도 갈 수 있습니다.

 

5. 자양영당

다섯번째는 자양영당입니다. 위치는 충북 제천시 봉향읍 공전리입니다. 자양영당은 조선시대인 1906년에 세워진 서당으로 유명합니다. 이 곳 서당은 과거에 유림들이 모여서 비밀회의를 했던 곳이기도 합니다.

자양영당 서당 주변이 워낙 고즈넉한 분위기를 풍기다보니 여유롭게 산책하기 위해 현지인들도 많이 다녀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 주변 일대 잠깐 산책하다보면 주변 경관 바라보는 것만으로 힐링이 됩니다. 방문해서 예쁜 사진도 많이 담아오시기 바랍니다.

 

6. 비봉산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비봉산입니다. 위치는 충북 제천시 청풍면 광의리 산7-4입니다. 위에 알려드렸던 모노레일이나 케이블카를 타게 된다면 이곳 비봉산 정상까지 쉽게 올 수 있습니다. 비봉산 정상을 가면 하늘 전망대가 있습니다.

이곳까지 올라가면 바로 주변에 있는 산인 망월산이나 더덕산 등도 훤히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특히, 날씨가 맑은 날은 저 멀리 보이지 않는 산 여기저기 및 구름까지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여기저기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으니 주변 경관 시원하게 힐링하면서 예쁜 사진도 찍고 오시기 바랍니다.

 

7. 청풍 문화재단지

일곱번째는 청풍 문화재단지입니다. 위치는 충북 제천시 청풍면 2048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합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3000원, 청소년은 2000원, 소인은 1000원입니다. 이곳은 과거 충주호가 만들어지는 시기에 거의 사라질뻔했던 자료들을 한 곳에 모아서 전시해놓은 공간입니다. 이 공간 덕분에 제천의 문화재들을 한 곳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는 고인돌이나 향교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문화재 뿐만 아니라 주변 형세가 워낙 수려하다보니 풍경 보기 위해서 방문하는 관광객들도 꽤 많이 있습니다. 수목 뿐만 아니라 바로 앞에 시원한 바다까지 한 눈에 볼 수 있으니 가볍게 산책할 겸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8. 배론성지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배론성지입니다. 위치는 충북 제천시 봉양읍 배론성지길 296입니다. 배론이라는 이름은 이 성지가 있는 곳의 지형과 관련이 있습니다. 마치 지형 모양이 배의 밑바닥처럼 생겼다고 해서 붙여진 명칭입니다.

이 지형 형세를 그대로 이용해서 성당 안을 보면 배모양처럼 생겨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성당 내부 뿐만 아니라 야외에도 여기저기 볼 것이 많이 있습니다. 주변에는 공원이나 산책로까지 잘 마련되어 있으니 성당 구경한 뒤 주변 일대도 걸어다녀보시기 바랍니다.

 

9. 한국차 문화 박물관

아홉번째는 한국 차 문화 박물관입니다. 평소 커피를 제외한 우리나라 전통 차에 관심이 많았던 분들이라면 제천 갔을 때 이 곳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위치는 충북 제천시 봉양읍 국사봉로 741입니다. 옛 폐교를 문화 박물관으로 만든 곳이니만큼 자차 이용해서 간다면 학교 운동장에 주차하면 됩니다.

관람 가능한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6천원입니다. 복도를 지날때부터 차와 관련된 다양한 소장품이 전시되어 있고 직접 관장님이 하나하나 자세히 설명해주기도 합니다. 차 관련 체험도 직접 해볼 수 있으니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0. 박달재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박달재입니다. 위치는 충북 제천시 백운면 평동리입니다. 이곳은 1948년의 금봉이 처녀와 박달도령과 관련된 곳입니다. 바로 초입에 들어서면 이 둘과 관련된 동상을 볼 수 있습니다. 관련 유래나 설화는 동상에 꼼꼼하게 정리되어 있으니 궁금한 분들은 방문했을 때 내용 하나하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곳 또한 공원으로 잘 만들어진 곳으로 경사길 따라서 조금만 올라가면 팔각정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그리 많지 않아서 가볍게 힐링하며 돌아다니기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이상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정보가 제천 여행 다닐 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