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appy Trip

고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명소

해피라이프세상 2023. 2. 18. 15:58

고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명소

고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경북 고령을 방문하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무래도 고령은 과거 가야시대의 흔적이 많이 남겨져있는 지역으로 여기저기 가야로의 과거 여행을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고령 인근 지역의 명소 정보도 함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고령 생생문화재

첫번째는 고령 생생문화재입니다. 이곳은 가야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 및 박물관이 있는 곳입니다. 고령 일대에서 발굴되어 확인된 유적을 참고해서 박물관으로 만든 곳입니다. 1층부터 전시관이 구성되어 있으며 2층까지 전시가 이어져있습니다.

아무래도 가야는 철과 관련된 나라였다보니 철 관련 유물이 꽤 많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전시된 것들 구경하고 나면 가야와 관련된 가야금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어른들끼리만 가도 좋고 한창 역사 공부하는 아이들과 함께 가도 좋은 의미있는 곳입니다.

 

2. 은행나무숲

고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은행나무숲입니다. 위치는 경북 고령군 다산면 좌학리 969입니다. 이곳은 날씨가 춥지 않을때면 산책하기 좋은 길로 특히 가을에 가면 여기저기 노란빛의 향연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이곳은 대지 부지가 넓어서 자전거도로도 만들어져 있습니다.

가볍게 자전거 타고 돌아다니고 싶으면 자전거도로 이용해서 자전거 타면 됩니다. 낙동강변을 끼고 있어서 산책하면서 바로 옆에 흐르는 강 물결도 보면서 힐링할 수 있는 곳입니다.

 

3. 대가야 수목원

세 번째는 대가야 수목원입니다. 위치는 경북 고령군 대가야읍 장기리 10입니다. 입장료나 주차료는 모두 무료이므로 그냥 들어가면 됩니다. 이곳은 길이 서쪽에서 동쪽으로 향하는 수목원입니다. 중간중간 경사진 길도 나오지만 경사가 그리 심하지 않고 완만하므로 누구나 쉽게 산책이 가능합니다.

바로 앞에 수목원의 주요 시설과 여기저기 동선 잘 나와있으니 이동동선 따라서 움직이면 됩니다. 수목원 돌아다니면 좋은 점이 새롭게 보는 식물 하나하나 이름과 유래, 어떤 특징이 있는지 팻말로 자세히 적혀있다는 점입니다.

 

4. 미천 공원

고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미천 공원입니다. 공원이어서 입장료나 주차료 따로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여기저기 식탁처럼 생긴 의자와 테이블이 있어서 날씨가 따뜻할때면 이곳에 와서 피크닉 즐기기도 좋습니다.

 

공원 바로 옆길을 보면 데크길이 잘 조성되어 있어서 그 데크길 따라서 가볍게 산책하기도 좋습니다. 산책로 따라서 쭉 걷다보면 소가천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하천길 따라서 쭉 가다보면 작은 정자도 보입니다. 거기에서도 주변 경관 둘러보면서 여유롭게 힐링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5. 대가야박물관 왕릉전시관

다섯번째는 대가야박물관 왕릉전시관입니다. 위치는 경북 고령군 대가야읍 대가야로 1203입니다. 이곳은 가야의 역사를 직접 해설을 들으면서 이해할 수 있는 곳입니다.

직관적으로 분류가 잘 되어 있어서 보면서 이해하기 쉽게 되어있습니다. 가야 시대에 유행했던 악기를 시작으로 그 시절 유행했던 옷 스타일, 가야시대에 중요했던 철을 생산하던 모습 등을 자세히 관람할 수 있습니다.

 

6. 장기리 암각화

고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장기리 암각화입니다. 위치는 경북 고령군 아래알터길 15-5입니다. 장기리 암각화를 방문하면 우리 나라의 선사시대의 역사를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우리나라에서는 이미 보물 제 605호로 지정된 곳으로 우리 나라에서는 3번째 안에 드는 암각화라고 합니다.

돌에 여기저기 새겨진 다양한 문양을 볼 수 있는데 각 문양에 대한 설명도 자세히 적혀 있습니다. 선사시대에 새겨진 의미있는 암각화인만큼 방문해서 하나하나 들여다보고 설명도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7. 징검다리연구소

일곱번째는 징검다리연구소입니다. 위치는 경북 고령군 우곡면 도진 3길 26-13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까지 운영합니다. 이곳은 과거 폐교였던 곳을 이용해서 만든 강아지 동반이 가능한 카페입니다. 폐교를 이용한만큼 대지부지가 워낙 넓습니다.

만일 반려동물을 동반한 고령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곳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넓은 운동장 같은 공간에서 강아지 뛰어다니는 것 구경하기도 좋고 여유롭게 힐링하기 좋은 곳입니다.

 

8. 미숭산자연휴양림

고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미숭산자연휴양림입니다. 위치는 경북 고령군 대가야읍 낫질로 672-99입니다. 관리가 굉장히 잘되어있으면서 깔끔한 뷰를 원한다면 이곳 휴양림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입구에 막 들어서면 휴양림 안내도가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그 안내도 동선 따라서 산책하면 됩니다. 자작나무숲도 만들어져 있어서 그곳에서 가볍게 산책하면 됩니다.

 

9. 개실마을

아홉번째는 개실마을입니다. 위치는 경북 고령군 쌍림면 합가리 243-5입니다. 개실마을은 일선 김씨의 집성촌으로도 유명합니다. 이미 60여 가구가 넘는 집성촌으로 유지되고 있는데 60여채 모두 한옥으로 되어 있어서 마을 전체가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끼게 해줍니다.

동양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으면서 한적한 분위기도 느낄 수 있어서 가볍게 산책하기도 좋은 곳입니다. 주변 경관 둘러보면서 사진찍기도 좋은 곳이므로 방문해서 예쁜 사진도 찍고 오시기 바랍니다.

 

10. 지산동 고분군

고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지산동 고분군입니다. 위치는 경북 고령군 대가야읍 지산리입니다. 이곳은 사적 제 79호로 지정되어 있는 곳으로 대지부지가 81만평이 족히 넘는 곳입니다. 과거 1906년 일본의 고고학자인 세키노가 처음 이곳을 발굴조사하기 시작했으며 그 이후로도 계속 조사를 한 덕분에 지금의 고분군이 완성되었습니다.

대지부지가 넓은만큼 폭넓게 보면 신라 시대를 포함한 고려, 조선 시대에 이른 고분군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이 역사적으로 의미있는 이유는 가야시대의 유명한 금관이 바로 이곳에서 출토되었기 때문입니다. 금관은 현재 국보 제 138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이상 고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고령 외에도 인근 지역별 가보면 좋은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경북 지역 명소 정보 바로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