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현지인 추천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서천을 여행하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는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아무래도 이맘때면 동백꽃이 한창 필 시기이므로 서천 간다면 동백꽃 명소도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서천 외에도 또 다른 지역별 명소 정보도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신성리 갈대밭
첫 번째는 신성리 갈대밭입니다. 위치는 충남 서천군 한산면 신성리 125-1 입니다. 서천의 신성리 갈대밭은 한국의 4대 갈대밭으로 손꼽힐 정도로 주변 경관이 상당히 수려합니다. 이곳을 가면 대지 부지만 해도 무려 10만여평이 넘습니다.
넓은 부지가 모두 갈대로 이루어져 있어서 가을에 방문하게 된다면 힐링되는 기분입니다. 굳이 가을이 아니더라도 어떤 계절에 가든 산책하기 좋습니다. 갈대 사이사이 걸어다닐 수 있는 길도 잘 마련되어 있고, 쉼터 뿐만 아니라 다양한 테마의 산책로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2. 한산소곡주 갤러리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한산소곡주 갤러리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서천군 한산면 충절로 1173번길 21-1 입니다. 갤러리 영업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갤러리의 명칭 소곡주는 찹쌀과 쌀, 밀로 만든 전통술을 뜻합니다.
소곡주를 처음 들어본 분들도 있겠지만 이건 우리나라에서는 가장 오래된 전통주이기도 합니다. 그 전통 세월을 횟수로 치자면 1500여년이 훌쩍 지나갑니다. 그래서 현재 무형 문화제 3호로도 지정되어 있습니다. 이곳 내부를 들어가면 다양한 양조장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소곡주를 따로 판매하는 곳도 있으니 관심있다면 관람 뒤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3. 국립 생태원
세 번째는 국립 생태원입니다. 위치는 충남 서천군 마서면 금강로 1210 입니다. 국립 생태원 운영 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저녁 5시까지입니다. 다만, 매 주 월요일은 휴무이므로 월요일만 피해서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국립 생태원은 지중해와 사막, 열대 등 다양한 기후 환경에서 서식하는 식물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대지 부지가 넓은 만큼 식물 뿐만 아니라 동물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내부는 커다란 에코리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덕분에 날씨나 계절과는 상관없이 내부에 들어가서 차분하게 다양한 열대 식물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1~2시간 정도 시간적 여유를 두고 차분하게 관람해보시기 바랍니다.
4. 씨큐리움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씨큐리움입니다. 위치는 서천군 장항읍 장산로 101번길 75 입니다. 씨큐리움은 매 주 월요일은 휴무이므로 이 날만 피해서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안에 들어가려면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입장 요금은 성인은 3000원, 아이들은 1000원입니다.
씨큐리움은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의 부속 건물입니다. 바로 앞에서 언급했던 국립생태원에 입장한 다음에 이곳을 가게 된다면 기존의 입장료보다 좀 더 할인된 가격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국립 생태원 영수증 버리지 말고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씨큐리움은 생명의 탑이 유명합니다. 생명의 탑이란 이곳 표본을 그대로 전시해놓은 탑을 의미합니다. 내부 전시실은 총 4층까지 구성되어 있습니다.
5. 홍원항 수산시장
다섯번째는 홍원항 수산시장입니다. 주차는 수산시장 바로 앞쪽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만일 자차 이용해서 가게 된다면 그 곳에 주차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주차하고 난 뒤 내부에 들어가면 다양한 수산물 판매 코너가 바로 보입니다. 워낙 수산 시장이 크기도 해서 여기저기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만일 마음에 드는 곳이 있으면 직접 들어가서 싱싱한 수산물을 구입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무래도 오후보다는 아침에 막 들어온 싱싱한 수산물이 더 많이 있으니 이왕이면 오전에 일찍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6. 마량리 동백나무숲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마량리 동백나무숲입니다. 이곳은 수령이 500년이 넘는 동백나무들이 군락지를 형성하고 있는 곳입니다. 동백꽃은 2월~4월 사이에 찾아가면 붉은 빛의 향연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서천에서는 3월과 4월 사이에 동백꽃 축제도 진행하므로 이 기간 맞춰서 방문해도 좋을 듯 합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천원 지불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내부안에 산책해서 들어가면 지금은 운영하고 있지 않은 서천화력발전소도 볼 수 있습니다.
7. 성경 전래지 기념관
일곱번째는 성경 전래지 기념관입니다. 위치는 충남 서천군 서면 서인로 89-16 입니다. 이곳은 성경에 대한 역사에 대해 알 수 있고 관련 체험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2016년이 성경 200주년이었던만큼 이 2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서천 이곳에 바로 기념관을 개관했다고 합니다.
층수는 4층까지 구성되어 있고 마지막 층인 4층까지 올라간다면 서천 바다를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어서 오션뷰로도 경치가 무척 좋습니다. 이곳 성경전래 기념관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만 운영합니다. 들어갈 때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2000원입니다. 1, 2층은 전시관으로 되어 있고 3층은 카페가 있습니다.
8. 장항 도시탐험역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장항 도시탐험역입니다. 이곳은 1930년부터 기차가 운행을 해서 마지막 운행 해는 2008년입니다. 그때부터 운행은 하지 않고 지금까지 건널목으로 이용되고 있는 철길입니다. 건널목이지만 도시탐험역이라는 명칭답게 지금은 카페 뿐만 아니라 이야기 뮤지엄, 어린이 놀이터, 아카이브관 등 다양한 체험거리가 풍부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대지부지가 넓은 만큼 자전거 타고 여기저기 구경하기도 좋습니다. 바로 앞에서 자전거 무료 대여소가 있으니 1층에서 자전거를 대여한 다음에 기분좋게 자전거 타보시기 바랍니다.
9. 춘장대 해수욕장
아홉번째는 춘장대 해수욕장입니다. 위치는 충남 서천군 서면 춘당대길 20입니다. 주변 여기저기 해송 뿐만 아니라 아카시아 나무도 제법 많이 있어서 바다와 산을 한꺼번에 볼 수 있는 곳이 서천의 춘장대 해수욕장입니다.
솔밭이 꽤 많이 있어서 산책하기 좋고 날씨가 따뜻할 때면 이 곳에 캠핑하러 오는 사람들도 제법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대형 풍차 두 개가 주변 풍경과 제법 잘 어울려서 국내가 아닌 해외에 여행온 듯한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이곳 풍차는 지금도 돌고 있으며 도는 시간대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 오후 5시부터 밤 10시까지 이렇게 작동합니다.
10. 마량포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마량포입니다. 서천의 해돋이 명소를 꼽으라고 하면 단연 마량표입니다. 만일 서천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이곳은 아침에 해가 뜨기 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새벽 일찍 이곳을 방문하면 어선에서 다양한 수산물을 실고 온 현지인분들이 열심히 일하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주차공간도 꽤 넓기 때문에 자차 이용해서 갔다면 비어있는 자리에 주차하면 됩니다.
요즘 심신이 지쳐있다면 이런 곳에서 열심히 일하는 분들의 모습 보면 새로운 자극을 받기도 좋습니다. 바다낚시 하기도 좋은 곳이므로 낚시하는 걸 좋아한다면 낚싯대도 챙겨서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서천 외에도 다른 지역의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